케어매니저 Q & A

질문

계획서 작성

김**

2025-10-29 16:43:24

계획서 11개월도래해서 노란색으로 변해있는 상태입니다.
근데 자동으로 기간 연장된분이라서 새로 계약서 받고 새로 계획서 등록하는게 맞는건지
변해있는 계획서 앞에 체크하고 계획서등록활성화되면 작성하는게 맞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답변

케어매니저 답변

관리자

2025-10-30 16:20:35

안녕하세요 케어매니저입니다.^^


 유효기간이 연장된 수급자에 대하여 기존에 체결한 급여계약의 잔여기간이 남아있을 경우, 

계약서 변경 및 공단에 계약통보 없이 해당기간 동안 급여제공이 가능합니다.

 기존 계약의 만료일이 도래하면 수급자와 장기요양기관은 연장된 유효기간을 고려하여

   새로운 계약을 체결(계약서 작성 필수)하고, 장기요양기관은 이를 공단에 통보하시기 바랍니다. 


 

업계 최초 장기요양 AI케봇
안녕하세요.
케어매니저 AI 케봇입니다!
중요한 정보는 재차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