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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갱신제 개요]
장기요양기관 지정갱신제의 개요이며, 좌측의 다음 제출 서류별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 25년 기준, 3번 기관 그대로 심사 가능.
■ 개요
- 2019.12.12 갱신제 실시
- 장기요양기관의 지정의 유효기간은 6년
- 유효기간 만료 전 갱신 필수!
■ 갱신 절차
- 갱신 대상 통지문 수령 (접수기간 확인)
- 유효기간 만료 180~90일 전까지 갱신 신청
- 서류심사 및 현지 확인 및 면접심사(심층심사군일 때)
- 지정심사위원회 개최 후 갱신 결정 통보
■ 갱신 심사 기준
- 심사 종합 점수의 합이 70점 이상 (지자체마다 상이할 수 있음)
- 지자체에 따라 심사기준이 다르니 아래 링크를 통해 지자체별 심사 기준 확인할 것!
■ 제출 서류 (우측 하단 "자료다운로드" 서식 다운가능.)
01. 장기요양기관 지정(갱신)신청서
02. 갱신기관 자체점검 목록표
03. 갱신기관 심사자료 확인서
* 검토 중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니, 목록표의 자료 모두 구비해 둘 것.
* 지자체 마다 제출 서류가 상이하니, 담당 주무관에게 확인할 것.
■ 갱신 부적격 시 불이익
심사 탈락 시 수급자와 보호자에게 해당 사실을 통보하고, 다른 장기요양기관을 이용하도록 안내
운영 의사가 없다고 판단 시 폐업 절차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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